Review

[스마트워치]가성비? 배터리타임? 화웨이(Huawei) 워치 GT

Rexter 2019. 4. 20. 10:23
반응형

한동안 찐 살을 방치해뒀더니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기에 운동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으니 지름신도 따라 오더군요.

그래서 지른

화웨이 워치 GT 입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말들이 많았고 배터리 타임에 대한 언급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2주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과 생각보다 가볍고 가격은 적당한 편이라는 말에 더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주문을 하고 정신을 차리고 보니 택배는 이미 도착해 있었습니다.

 

일단 구성품은

본체(시계, 스트랩?), 충전기(마그네틱, USB C-Type), USB C 케이블, 간단 설명서

이렇게 필요한 것만 딱 들어 있었습니다.

 

충전기의 경우에는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하얀 동그란 판데기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체

퇴근하고 대충 찍어둔 거라 좀 이상하긴 하지만, 생각보다 가볍고 얇습니다. 스포츠 모델이었던가 암튼 조금 더 저렴한 모델을 샀고 스트랩을 바꾸기 편한(많은 제품에서 쓰는?) 22mm 라고 합니다.(바꿀 일은 딱히 없을지도...)

 

디스플레이 부분은 아날로그, 디지털 형태로 여러개가 있고 선택지는 다양합니다만, 아날로그는 모양은 아날로그인데 느낌은 확실하게 디지털! 이라는 느낌이라 그냥 디지털 방식의 디스플레이로 처음에는 선택 했습니다.

 

그러다가 배터리가 잔량이 안 나오네? 라는 생각에 다시 찾아보니

저 두툼한 손꾸락!

요런 것도 있더군요. 스킨이라고 해야 할지 추가가 되는지는 아직 확인 안 해 봤지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면 좋을 거 같네요.

 

스펙

사이즈(mm) : 46.5 X 46.5 X 10.6

무게 : 스트랩 제외하고 46g

디스플레이 : 454x454(326PPI) 의 1.3인치, 터치 스크린

센서 : gps, 가속, 심박체크 등

연결방식 : 블루투스 4.2. wifi 지원 안 됨

방수 : 5ATM(샤워 정도는 괜찮고 수영은 좀 애매한 수준?)

 

정도 입니다.

 

방수 관련해서는 솔직히 불안해서 물에 담그거나 할 생각은 안 들고요, 일상생활이나 가벼운 샤워 정도에는 괜찮다고 하니 고장 안 나기를 바라면서 쓸 생각입니다.

 

배터리의 경우에는 센서를 어떤 걸 켜놓고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보통 2주 정도 간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좀 더 써 보고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04-27 추가

-약 1주일 정도 써봤는데 배터리를 60% 정도를 사용하더군요. 얼추 2주는 갈 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가는 거 같네요.

일단 날씨 부분은 꺼둔 상태로 했고 알림은 게임 같은 알림을 제외한 유틸류 앱은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썼습니다. 전화, 문자, 카톡, 이메일 등.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화웨이 헬스

 

Huawei Health - Google Play 앱

Huawei Health provides professional sports guidance for your sport(Phones with Android 4.4.4 and above are supported, but the RAM need to be greater than 2G). 1. Support walking, running, cycling mode, record running track, heart rate, trajectory, with spe

play.google.com

를 받아서 이용하시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지원도 잘 되니 문제는 없어 보이네요.

 

연결 방법

 

1. 앱 다운

2. 블루투스 켜기

3.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터치 한 후

스마트 와치 -> HUAWEI Watch GT Series 로 이동 한 후

페어링 버튼을 누른 후 화웨이 gt 가 뜨면 선택을 해 준 후 워치에서도 승인을 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앱을 종료 후 다시 열면 그냥 활동 정보만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시계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면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넘어갑니다.

 

 

설정 디테일하게 되는 거 같지는 않고 그냥 특정 기능을 켜고 끄는 정도 인걸로 보였습니다.

 

알람 부분은 원하는 것들만 받을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날씨 보고서를 사용 안 함 으로 해야 gps 를 끄는 거 같고 gps 가 배터리 먹는 주범이라고 판단되니 광탈한다면 끄는 걸 추천드립니다.

 

심장박동 체크는 폰으로 한 것과 워치로 한 것을 비교해 봤는데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화웨이는 그래도 무난하게 잘 만드는 편인 거 같네요.

 

아. 그리고 시간 보려고 손목 돌리면 안 켜질 수 있습니다. 또 알람도 안 울리고요.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어서 그런 건데요. 워치에서 설정 -> 방해금지 로 들어가서 꺼 주시면 됩니다.

 

아 맞다. 당연하지만 어떤 지원도 없이 그냥 제 돈주고 산 제품 리뷰 입니다.

반응형